IoT Open House/ThingPlug


ThingPlug Bridge는 위 LoRa 서비스에서 (A) 위치에 해당하는 툴이다.


원래는, (B)에 해당하는 서비스 App 서버가 ThingPlug와 연동해 LoRa 디바이스의 데이터를 가져가고, 제어명령을 내려야 한다.

하지만, 기존의 App 서버를 변경하지 않고 LoRa 서비스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ThingPlug Bridge를 활용하면 가능해진다.


ThingPlug Bridge 본 글에 첨부되어 있다.


ThingPlug_Bridge (2).z01

ThingPlug_Bridge (2).z02

ThingPlug_Bridge (2).zip



ThingPlug Bridge 의 역할


ThingPlug Bridge는 ThingPlug의 subscription 기능을 활용해서 만들어졌다. ThingPlug 포털의 ID와 PWD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User Key를 받아오게 된다.

(User Key는 App이 ThingPlug에 접근하기 위한 권한이다.)


이 User Key를 가지고 로그인한 계정에 있는 LoRa Device 리스트를 조회 할 수 있고, ThingPlug는 Device들의 데이터를 ThingPlug Bridge로 Push 해준다.


Bridge는 ThingPlug로 부터 Push 받은 데이터를 설정된 서버로 보내고, Log 파일로 남기는 역할을 하게 된다.




ThingPlug Bridge 사용방법


1. 로그인


로그인하기 전, 접속하고자 하는 ThingPlug 플랫폼의 주소와 Port 번호를 우선 입력한다.(테스트망, 상용망에 따라 이 주소가 다르다.)

그 후 ID와 PWD를 입력해 Login 버튼으로 User Key를 얻어온다.



2. 설정

APP EUI와 App Server 정보를 입력한다.

APP EUI: LoRa 서비스의 경우, SKT로부터 할당받게 되며, ThingPlug만 사용하는 경우 'ThingPlug' 그대로 두면 된다.

App Server: Push 받은 데이터를 다시 보낼 서버의 주소를 입력한다.



3. RUN

RUN!




4. 디바이스 리스트

ThingPlug 계정에 등록된 디바이스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5. 디바이스 제어

ThingPlug 디바이스를 제어할 수 있다. data 필드를 이용해 유저 데이터를 보낼 수 있는데, LoRa 디바이스는 extDevMgmt 명령에서만 가능하다.




6. App Server

위 설정에서 App Server로 설정된 서버로 실제 LoRa 디바이스가 보낸 데이터를 보내게 된다.(1234567890 x 4)





7. 데이터 로그

데이터의 Log는 'log\debug_log.txt'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0